Monday, October 26, 2009

October 31, 2009

이번 10월 31일 저희 은평교회 EM (영어권) 이랑 초등부가 Sandwich Run 을 할 예정입니다. Sandwich Run 이란것은 토론토에 사는 homeless들을 위해 sandwich lunch bag을 나누는 사역입니다. 아시다시피 10월 31일이 Halloween 입니다. 그날 아이들이 캔디를 받는 날입니다. 아이들에게 받는 문화 보다 배푸는 문화를 가르치기 위해 그리고 예수님이 가르치셨던 동정심을 배우는 의미로 나가서 sandwich 을 나눌것입니다. 그래서 꼭 sandwich 을 나눠야해서, 그 사람들이 꼭 먹을것이 필요해서 나가는게 아니라 그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우리를 통해 느끼고 받을 수 있도록 나가는것입니다.

그날 토요일 입니다. 1 시에 FINCH SUBWAY에서 모여서 전철 타서 적어도 어른 7명이랑 다운타운으로 이동을 할것입니다. 다운타운 내려가서 기도 하고, orientation (safety)을 하고, 2시간 동안 걸어 다니면서 나눠주면서 homeless 사람들 과 이야기도 나누는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DATE: Saturday, October 31, 2009
TIME: 1 PM -4PM
MEET: Finch Subway station (Passenger Pick Up)
WHERE: Queen St. and Church St. to Yonge and Queen St.
BRING: $5.00 (for cost of sandwiches), 2 TTC tickets (or equivalent: $0.70 X 2), donations of old big sweaters (preferably for men), SOCKS (for adults), scarves that you can hand out.


Please dress warm!

IN BETWEEN: 4시 에서 5시30 사이에 Pizza Dinner가 있을것입니다.
이 Pizza Dinner는 Sandwich Run에 참석했던 아이들을 위한 것입니다.

돕고싶은 분들은 순종 (Cristina) 선생님 한테 말씀하세요.

***************************************************************************

할레루야 DAY

여러분이 캐나다에 와서 많은 문화 그리고 관습들을 배우고 접근을 하셔야했죠? 달력에 보면 매년 Halloween 이 10월 31일에 써 있는데 어떤 날인지 궁굼하지는 않았습니까?

종교 개혁 하기 전에 Halloween은 지중해 Catholic Christian 부터 시작 한 날입니다. Halloween 이라는 단어는 “Hallow’s Eve,” “All Saint’s Day” 또한 “All Hallows Day 전 밤”을 의미 하는 것이였습니다. All Saint’s Day (Nov. 1)는 성자들 과 순교자들을 기억하는 날이였습니다. 그래서 그 전날 밤 (Oct. 31) 모든 사람들이 죽은 자들을 위해 철야 기도를 하는 날이였습니다. 기도로 인해 연옥에 있는 죽은 자들이 천국으로 갈 수 있게 된다고 했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죽은 자들을 나타내는 판토민 (pantomime) 을 했었고 노숙자들은 집집 마다 다니면서 그 집에 있는 죽은자들을 위해 기도 해주겠다는 약속을하면서 “Soul’s Cake”을 받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날은 살아있는 남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구원을 다시 생각하도록 경고 하는 날이였다. 어쩌면 이런 이유로 의상 (costume)을 입고 캔디를 구하는 이유가 온거 아닌가 생각 하게 되네요.

하지만 영국에서는 Halloween 은 또 다른 역사가 있습니다. 예전 영국의 켈트 (Celtic) 족 숭배중에 이교도적인 문화가 이었습니다. 영국인들은 그들이 생각하기에 풍부한 추수를 준 태양신을 존중 하며 죽은자들을 모으는 “죽음의 주” Samhain 을 숭배를 했었다. 더군다나 나쁜 영, 도깨비 (hobgoblins), 그리고 귀신을 쫓기 위해 횃불 (bonfire)로 Samhain을 경축했었다.

그러자 캐톨릭 기독교가 영국에 들어 갔을때 켈트 족 문화랑 혼합되었다.

저희가 기독교인으로서 이렇게 “기독교”로 부터 온 문화를 내세우지 않은 이유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때문이다.

1. 저희는 구원을 받을때 오로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서 구원을 받고.
2. 한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
3. 사단의 권세와 능력을 깨뜨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능력을 믿기 때문이다.

이런 뜻으로 저희가 10월 31일 아이들을 trick or treating 에 보내지 않고 저희 교회에서 Hallelujah Party를 열거에요. 복음을 생각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밤이 될겁니다.

TIME: 5시30 부터 8시30 까지
PLACE: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BRING: one bag of peanut free candy or chocolate or snack to share with others
Please see Cristina to volunteer

No comments:

Post a Comment